티스토리 뷰

목차

    평택 스마트큐브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



    오늘은 평택 스마트큐브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를 위한 아이디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축 건물이 아닌 이상 인테리어의 첫 시작은 철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문, 샷시, 타일, 말 등을 뜯어내는 과정에서 소음과 분진이 많이 발생하므로 복도,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등에 보양 작업을 미리 해야합니다. 

    이 현장은 신축 건물이어서 특별한 철거는 필요없었고 배선 정리를 위해 천장 일부를 철거했다가 복원하는 작업을 진행했으며 각 모서리의 내력벽을 디자인설계에 반영했습니다. 

    공사진행

    공간 구조를 전체적으로 변경하는 시공이라면 기존 가벽들까지 모두 철거해야하는데 가벽은 비내력벽으로 철거를 해도 되지만 콘크리트로 이뤄진 내력벽은 건물을 지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철거를 해서는 안되므로 공사 전에 반드시 내력벽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 현장은 각 모서리에 내력벽이 있어 이를 활용해 공간을 구획하고 제작 가구를 계획해 반영했습니다. 철거와 설비 작업이 끝난 후에는 바닥과 벽면을 평평하게 만드는 미장 작업을 진행했고 이후 목공 작업을 통해 공간을 구분하는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목공 작업은 인테리어의 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한 부분인데요, 인테리어의 뼈대를 만드는 구조 작업과 몰딩, 중문 등의 치장을 하는 작업에 사용도고 있습니다. 

     

    목공 작업 후에는 타일, 필름, 벽돌, 바닥 작업으로 공간을 꾸며 줍니다. 인테리어 마감은 어떤 것으로 어떻게 시공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지만 현실적으로 눈으로 보이는 부분이기때문에 숙련된 작업자와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저희 916디자인은 모든 공정을 철저하게 지키고 각 공정에 베테랑 전문인력을 투입해 함께 작업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맡겨주시기 바랍니다. 

     

    평택 스마트큐브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도 중요하지만 입구 파사드 작업 또한 중요합니다. 입구 파사드는 회사의 첫인상을 좌우할 수 있기때문에 내부 인테리어와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면서 기업 이미지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어야 합니다.

    이번 현장은 전체적으로 연한 그레이를 베이스로 하면서 시그니터 컬러로 포인트 디자인을 줬으며 회사명과 로고를 사인물로 부착해 심플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조성했습니다. 파사드 하단에는 간접 조명을 상단에는 천장 서포트 조명을 시공해 우아하면서 화사한 파사드를 연출했습니다. 

    공사완료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유리 도어를 열고 들어가면 깨끗한 하얀색 벽에 회사명과 로고를 연출한 간판이 붙어있습니다. 환경 관련 기업의 이미지에 맞게 식물로 연출한 간판이 인상적이면서 덕분에 회사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었고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내부 파사드를 지나 사무실로 진입하면 오픈형으로 구성된 공간과 독립적 공간이 보이는데요, 그 전에 간살 파티션이 눈에 띕니다. 간살 파티션 공간은 탕비실 공간으로 좁은 평수의 사무실에 따로 공간을 분리해 만들 수 없지만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간살형 파시션으로 공간을 분리했습니다. 

    가벽이 아닌 간살형 파티션으로 공간을 분리하니 탕비실 공간이 잘 숨겨지면서 시선을 막지는 않아 답답해 보이지 않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는 인테리어적 요소로도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형으로 시공된 공용 사무 공간입니다.최근 사무실인테리어 트렌드 중 하나인 오픈형 사무실은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고 직원간의 소통과 교류를 원활히 할 수 있고 일정이나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으며 피드백이 빨라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칫 어수선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전체 인테리어를 차분한 화이트로 통일했고 밝은 조명과 천장 레일 조명을 시공해 화사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독립적 개별 공간은 블랙 프레임의 유리 가벽을 시공해 분리했습니다. 투명한 유리 가벽은 개방성, 연장성, 확장성의 장점이 있어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지만 너무 직접적인 노출이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하단부나 가운데에 시트지 시공을 적용하면 프라이버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손님을 응대하거나 직원이 잠시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은 자연광을 만끽할 수 있는 전면창측에 배치해 쾌적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픈형 공간이긴 하지만 진한 컬러의 소파, 포인트 컬러, 팬던트 조명, 무지주 선반 등의 이색적인 인테리어를 적용해 같은 사무실이지만 다른 분위기의 공간임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네요.

    평택 스마트큐브 사무실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시거나 효율적이고 실용적이면서 차별화되는 공간분리를 원하신다면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다양한 업종의 수많은 시공을 통해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꼭 맞는 1:1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평택 스마트큐브 사무실인테리어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09.30 - [사무실인테리어] - 인천 서구 주안dh비즈타워 1차 70평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추천 디자인

     

    인천 서구 주안dh비즈타워 1차 70평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추천 디자인

    인천 서구 주안dh비즈타워 1차 70평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추천 디자인 오늘은 인천 서구 주안dh비즈타워 1차 70평 80평 사무실인테리어로 적합한 추천 디자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체

    dopamine7.com

    2021.09.29 - [사무실인테리어] -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로비 대표실 회의실 시공사례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로비 대표실 회의실 시공사례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로비 대표실 회의실 시공사례 공사진행 오늘은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로비 대표실 회의실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dopamine7.com

    2021.09.28 - [사무실인테리어] - 시흥 성강해오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공사 무료견적 받아보기

     

    시흥 성강해오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공사 무료견적 받아보기

     시흥 성강해오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공사 무료견적 받아보기 오늘은 시흥 성강해오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공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무실 인테리어를 계획하

    dopamine7.com

    2021.09.27 - [사무실인테리어] - 금천구 가산동 원앤원타워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대형평수는 전문 업체에게!

     

    금천구 가산동 원앤원타워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대형평수는 전문 업체에게!

    금천구 가산동 원앤원타워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대형평수는 전문 업체에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금천구 가산동 원앤원타워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대형평수

    dopamine7.com

    2021.09.26 - [사무실인테리어] - 동탄 it밸리 사무실인테리어, 지식센터 공사 견적은

     

    동탄 it밸리 사무실인테리어, 지식센터 공사 견적은

    동탄 it밸리 사무실인테리어, 지식센터 공사 견적은 오늘은 모던 그레이 인테리어로 진행하여 심플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보여주는 회사 사무실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탄 it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